최후 결전의 시대 (The Age of Armageddon)

절대 심연 표지

울티마 언더월드 - 절대 심연 (The Stygian Abyss)

아바타가 나타나지 않은 200년 동안 기사와 평민들 사회에서 절대 심연의 던전을 정복하고자하는 시도가 있었다. Cabirus 경을 리더로 하는 이 고귀한 모험가들은 결국 미덕의 사회(society of virtue)를 심연에 세우게 된다. 하지만 심연이 악을 쏟아내면서 그들의 계획은 좌절되고 심연은 그들을 가두는 거대한 감옥으로 변한다. ‘거대한 악’이 심연에 나타났음을 알리는 꿈이 밤마다 아바타를 찾아가 그를 다시 브리타니아로 돌아오게 만든다. 결국 아바타 섬(Isle of the Avatar)으로 돌아온 그는 누군가를 납치했다는 거짓 모략을 받아 심연으로 던져진다. 그곳에서 모든 몬스터들과 문명화된 시민들의 평화를 이끌어내고 Cabirus의 여덟 가지 미덕의 부적(Talismans of Virtue)을 모으게 된다. Tyball이라는 무모한 마법사가 위장한 살인자(Slasher of Veils)라 불리는 사악한 데몬을 이 세계로 불러왔음이 밝혀지고 아바타가 부적을 사용해서 데몬을 물리치게 된다. 브리타니아로 탈출한 아바타가 다시 그의 고향으로 돌아간다.

울티마 7 표지

울티마 7 - 검은 문 (The Black Gate)

아바타가 브리타니아 시민들과 가고일들의 화합을 이끌어낸 후로 180년이 흘렀다. Batlin이라는 드루이드가 ‘동료 의식(fellowship)’이라 불리는 사회를 조직하고 브리타니아에서 서서히 힘을 쌓아간다. 또한 의식주의 살인자들 집단도 세상에 활개 치게 된다. 브리타니아에 표면적인 위협이 없었음에도 다시 아바타가 나타났다. 그는 ‘동료 의식’이 브리타니아에서 발생하는 많은 문제와 살인자들이 활개 치는 현황의 근본적인 원인이며, 그들이 검은 문게이트(black moongate)를 열어 가디언이라 알려진 사악한 세력을 불러들여 브리타니아를 정복할 계획이라는 것을 알아낸다. 아바타가 타임로드(Time Lord)의 도움을 받아 가디언이 세상을 조종하는데 사용하는 세 개의 발생기(generator)를 파괴하고 아바타 섬까지 Batlin과 그의 동료들을 추적하게 된다. 그곳에서 그들을 모두 섬멸하고 검은 문을 파괴하지만 Batlin은 가까스로 그곳을 탈출한다.

울티마 7 확장팩 표지

울티마 7 확장팩 - 미덕의 수련장 (The Forge of Virtue)

아바타가 Batlin을 쫓는 동안 지진과 함께 새로운 섬이 바다에서 솟아올랐다. 이 섬은 엑소더스의 고향인 불의 섬(Isle of Fire)임이 밝혀지고 이곳에 엑소더스의 일부인 ‘암흑의 응어리(Dark Core)’가 여전히 남아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것은 브리타니아가 엄청난 위험에 빠졌음을 알리는 사건이었다. 왜냐하면 섬의 마법사가 그 응어리를 잘못사용하면 끔찍한 결과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바타가 미덕에 대한 몇 번의 시험을 통과하고 암흑의 응어리를 허무의 공간으로 보내버린다.

울티마 언더월드 2 표지

울티마 언더월드 2 - 세계로 연결된 미로(迷路) (Labyrinth of Worlds)

검은 문(black gate)이 파괴되고 일 년이 지났을 때 로드 브리티시가 그 사건을 기념하기 위한 파티를 그의 성에서 열게 된다. 그날 밤, 거대한 보석이 성 주위에 나타나 성 안에 있던 아바타와 다른 브리타니아의 지도자들을 함정에 빠뜨린다. 이에 아바타는 하수구로 내려가 탈출로를 찾다가 다른 세계들과 연결된 통로를 발견하게 된다. 이곳에 연결된 한 세계에서 브리타니아 침공을 이끄는 사악한 아바타인 Mors Gotha가 나타났다. 그를 물리치기 위해 아바타가 그 보석을 파괴하기 위한 힘과 장치를 얻게 된다. 결국 성에 침입한 Mors Goth가 죽임을 당한다. 이어서 아바타가 강력한 대기의 정령(powerful air daemon)을 거대한 전쟁 뿔나팔(great war horn)에 불어넣어 그 보석을 파괴하게 된다.

울티마 7 파트 2 표지

울티마 7 파트 2 - 뱀의 섬 (Serpent Isle)

보석이 파괴되고 반년이 흐른 후 아바타와 그의 동료들이 Batlin을 찾기 위해 보내진다. 그들이 도착한 곳은 로드 브리티시가 내세운 미덕을 전제적이라 여기고 브리타니아를 떠났던 사람들의 고향이자 몬다인의 침략 당시 ‘위험과 절망의 땅(Lands of Danger and Despair)’이었던 ‘뱀의 섬’이었다. Batlin의 자취를 쫓던 아바타는 그가 아바타를 제거할 계획의 일부로서 가디언에 의해 살해되었음을 알게 된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시작에 불과했다. 엑소더스가 거대한 지구 뱀(Great Earth Serpent)을 소환했을 때 고대부터 이 땅에 이어져온 두 세력 간의 전쟁이 시작된 것이다. 한쪽이 승리한 후 그 세계를 떠났던 일련의 사건들이 세상의 불균형을 초래했고 가디언들이 이 불균형을 이용해서 브리타니아를 공격했던 것이다. 아바타와 동료들이 이 불균형을 바로잡으려 했지만 희생 없이는 불가능했다. 모두를 살리기 위해서 동료들 중에 한 사람이 생명을 버린다. 우주의 균형이 맞춰진 후 가디언이 아바타를 이미 가디언에게 정복된 다른 세계로 보낸다.

울티마 7 파트 2 확장팩 표지

울티마 7 파트 2 확장팩 - 은색 씨앗 (The Silver Seed)

아바타가 뱀의 섬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몇 명의 수도사들이 아바타를 그곳에서 전쟁이 벌어졌던 때로 돌아가게 할 수 있는 부적을 발견한다. 아바타가 ‘균형의 옹호자(Champion of Balance)’임이 분명했으므로 몇 가지 임무를 마친 후 은색 씨앗을 얻어 돌아오게 된다. 그 씨앗이 자라서 아바타가 세상의 균형을 바로잡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울티마 8 표지

울티마 8 - 이교도 (Pagan)

아바타는 또 다른 세상의 타락과 사악함 속에서 혼자 살아남아야 했다. ‘이교도’라 불리는 이 땅은 각각 네 가지 원소(물, 불, 흙, 바람)의 성질을 갖는 네 타이탄이 다스리고 있었는데 그들은 여러 수단을 동원해서 주민들을 억압했다. 아바타는 먼저 네 가지의 원소 마법을 마스터한 후 이 힘을 타이탄들을 상대로 쓰게 된다. 허무의 공간에서 아바타가 타이탄들을 물리치고 ‘이교도’에 평화를 가져온다. 그리고 검은 문을 통해 브리타니아로 돌아가게 된다.

맺음말

브리타니아의 역사에 대해 많은 시간동안 연구를 했다. 그래서 이 정보를 당신과 공유하려 한다. 이 정보로 말미암아 우리가 사는 이 땅에 대한 당신의 이해가 넓어지기를 바란다. 이제 칭송받아 마땅한 이들에게 찬사를 바친다. 이들이 없었다면 이 글을 쓸 수 없었을 것이다.

  • Richard Garriot
  • Origin Systems
  • Zac Bond

Cove 마을의 마법사인 Rudyom이 서명하다.

† 이 글은 울티마 온라인 홈페이지에 실린 Zac Bond의 글을 번역한 것이다. 그는 Ophidian Dragon이라는 이름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Valid XHTML 1.0 Strict Valid CSS! Creative Commons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