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년 11월 27일

아래의 기록은 로드 브리티시 법원의 서기인 Remoh가 기록한 로드 브리티시의 자세한 탐험 기록이다. 우리와 함께 미지의 지하세계를 탐험하는 모험에 동참한 기사는 Arionis와 Meridin, Geraci, Shaana, Noin, Roin 이다.

첫째 날

우리는 새벽녘에 보트를 타고 영혼의 숲(Spiritwood) 동쪽에 있는 큰 소용돌이 강(Maelstrom River)을 따라 내려갔다. 폭포에 다다르기 전에 잠시 멈춰서 지하세계로 통하는 이 입구를 발견했던 용감한 모험가를 추모했다. 그러고 나서 묶인 밧줄을 풀고 지하세계로 통하는 암흑으로 덮인 수로를 통과했다. 우리는 보트를 큰 호수(Grate Lake) 서쪽 호반에 세웠다. 동굴의 낮은 천장은 금방이라도 무너질 것 같았고, 습기 때문에 모두가 불쾌해했다.

Arionis와 Geraci가 우리의 탐험을 기념하는 나무 표지를 세웠다. 나머지 사람들은 지하세계의 급류에 손상된 보트를 수리했다.

곧 다시 보트에 올라서 남쪽으로 난 하천을 따라갔다. 잠시 후에 동쪽으로 갈라지는 분기점에 도착했으나 우리는 계속 남쪽으로 나아갔다. 동굴 벽이 엄청나게 높아서 우리의 횃불이 희미하게 반사될 뿐이었다.

물살이 점점 강해지면서 무시무시한 물소리가 점점 크게 들렸다. 갑자기 강이 날카롭게 꺾였다. 보트가 거대한 폭포로 추락하면서 고통스러운 고함소리가 커져갔다. 추락하면서 저장 통이 떨어져나가며 Meridin을 보트 밖으로 쳐서 떨어뜨렸다. 보트는 물에 잠겼지만 다행히도 뒤집히지는 않았다. 의식을 잃은 Meridin을 보트로 끌어들이고 떨어진 저장 통을 다시 되찾았다. Meridin은 우리가 서쪽으로 노를 저어서 남쪽으로 난 분기점을 지나고 나서야 의식을 차렸다.

우리가 또 다른 분기점에 다다랐을 때 물살이 잦아들었다. 우리는 물살에 깎여나간 돌로 이루어진 벽을 오른쪽에 끼고 북쪽으로 나아갔다. 강이 다시 남서쪽으로 돌아나가는 곳에서 다시 폭포가 가까워졌음을 알리는 소리를 들었다. 이번에는 재빠르게 보트를 남쪽 강가에 정박시켰다. Geraci 가 안전한 길을 찾기 위해 남동쪽 바위산으로 탐사를 떠났다. 그녀는 돌아와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아래쪽으로 가파르게 난 샛길을 지나면 위험한 폭포를 우회할 수 있다고 보고했다. 우리는 보트를 큰 어려움 없이 운반했고 다시 보트를 타고 탐험을 계속했다. 해가 수천피트 위에서 기울어질 때 강은 고요한 호수로 흘러들었다. 우리는 호숫가를 따라 남동쪽으로 내려갔다.

낮은 쇳소리와 함께 엄청난 물보라가 생겼는데 이것이 우리 앞에 높인 위험의 첫 번째 징조였다. 우린 모두 선미를 노려봤는데 그곳에는 방금 전까지만 해도 검은 머리카락의 기사인 Shaana가 앉아있던 곳이었다. Meridin이 긴박하게 두 단어로 이루어진 마법 주문을 외웠고 곧 우리를 둘러싼 호수가 빛으로 폭발해서 잠시 동안 우리는 아무것도 볼 수가 없었다. 잠시 후에 눈이 빛에 익숙해지면서 끔찍하게 생긴 검은 생명체들을 볼 수 있었는데 우리의 보트보다 두 배는 더 컸고 끈적끈적한 촉수는 Shaana를 감고 있었다. 벌써 12마일이나 달아나 있었고 그 거리는 점점 더 멀어졌다.

로드 브리티시가 한걸음에 선미로 다가와서 멀어져가는 괴물들을 향해 팔을 뻗었다. 수정처럼 맑은 목소리와 바람처럼 긴급한 어조로 일곱 단어의 마법을 외웠다. 우리는 그 단어들의 의미를 이해할 수 없었지만 그 위력은 목격할 수 있었다. 그 거대한 오징어가 갑자기 멈춘 후 여기저기에서 비틀리는 소음이 축축한 대기를 갈랐다. 거대한 물결이 보트 아래로 지나갔고 오징어 무리들은 전멸하였다. Meridin의 마법으로 밝혀진 빛이 잦아들고 새로운 횃불이 밝혀졌다. Shaana가 물에서 끌어올려져 원래 있던 선미에서 깊은 잠에 빠졌다. 우리의 왕 역시 미덕에 대한 깊은 명상을 하며 휴식을 취했다. 우리는 계속 노를 저어서 나아갔다.

마침내 남쪽 호숫가에 도착했다. 우리는 거의 똑같은 형태를 가진 두 하천 중에서 서쪽 하천을 따라서 나아갔다. 몇 개의 육로를 발견했으나 모두 막다른 길이었다. 강이 북쪽으로 방향을 바꾸었다. 북쪽으로 흐르던 강은 잠시 후 다시 남쪽으로 방향을 바꾸었다. 탐험의 첫 번째 날은 이곳에서 끝났다.

둘째 날

우리는 칠흑같이 어두운 새벽에 일어났다. 모닥불은 차가워진 재로 덮여서 이미 꺼져있었다. 밤새 수위가 높아진 지하세계의 강이 우리가 가져온 마른 장작을 모두 젖게 만들었다.

우리는 다시 수로를 통해 남쪽으로 이동했다. 다음 폭포에 가까워지기까지 한 시간이 걸렸는데 이번에는 우회할 어떤 방법도 없었다. 하지만 자세히 관찰한 결과 폭포를 몇 야드만 지나가면 다시 강이 이어진다는 것을 알았다. 다른 선택이 없었으므로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폭포를 향해 배를 돌렸다. 하지만 우리가 폭포를 통과하자마자 강물이 굽이치더니 눈앞에 또 다른 폭포가 나타났다. 우리는 다시 한 번 추락했다. 보트는 엄청나게 흔들렸고 이곳저곳에서 충돌이 생겼다. 우리들은 세 번째 폭포를 앞두고 보트를 단단히 붙잡을 시간적인 여유조차 없었다.

짧은 소강상태를 지난 후 우리는 작은 네 번째 폭포를 통과해서 마침내 작고 고요한 호수에 도착했다. 우리는 남쪽 호숫가에 보트를 정박시키고 주변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절벽에 난 많은 골짜기가 남쪽으로 향하는 육로로 이어졌으나 수로로는 더 이상 나아갈 길이 없었다. 선택의 여지가 없었음으로 남은 식량과 장비를 어깨에 짊어지고 절벽 사이로 난 길을 따라 걸었다. 거슬러 올라갈 수 없는 폭포를 지나 여기까지 왔으므로 만약 브리타니아로 돌아간다면 적어도 이 길을 되밟지는 않을 것이었다.

동굴을 벗어나는 길은 늪지로 시작되어서 전진하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호수를 지나고 나서는 전진할수록 길이 좋아졌다. 곧 길이 북쪽으로 꺾였고 불규칙한 돌 천장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동굴이 나타났다. 이제 잔디밭 같은 노란색 수풀 길을 지나고 있었다.

땅 속으로 무언가 지나가는 바람에 Arionis가 비틀거렸다. 무기를 꺼내들기도 전에 사람 다리만큼 두꺼운 거대한 촉수가 Arionis를 감고 아래로 잡아당기고 있었다. Noin이 촉수를 향해 날카로운 단검을 날리자 잘린 촉수에서 녹색 점액질이 콸콸 쏟아져 나왔다. Arionis가 쓰러지면서 위험을 알렸기에 Noin은 가까스로 두 번째 촉수가 자신을 덮치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 우리가 지나온 풀밭이 흔들리는 것을 보고 더 많은 괴물이 다가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우리는 동굴 북쪽으로 도망쳐서 동쪽으로 난 좁은 바윗길로 들어섰다. 얼마 가지 않아서 길이 꺾였고 그 길을 따라 남쪽으로 나아갔다.

길 끝에는 거대한 동굴이 있었다. 벽과 천장은 우리의 횃불이 닿지 않을 만큼 높았다. 동굴 크기를 가늠하기 위해서 메아리를 외쳤으나 돌아오는 소리는 없었다. 메아리를 삼킬 만큼 거대한 동굴의 크기를 짐작하기는 어려운 일이었다.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어서 남쪽 벽을 끼고 이동했다. 흐르지 않는 강에서 풍기는 악취가 대기를 가득 메웠다. 걸음을 옮길수록 진흙이 모래로 바뀌었다. 강에서 수 마일을 지난 후 캠프를 준비했다.

Valid XHTML 1.0 Strict Valid CSS! Creative Commons License